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군인권센터 추가 폭로 민주당 "황교안 윤석열 답해야"

기사승인 2019.10.30  15:23:32

공유
default_news_ad2
29일 오전 서울 마포구 군인권센터에서 임태훈 소장이 탄핵 정국 당시 국군기무사령부의 계엄령 문건과 관련해 추가제보 내용을 공개하고 있다. /연합뉴스

(서울=포커스데일리) 최갑수 기자 = 군인권센터가 이른바 촛불 게엄령 문건과 관련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당시 발단이 됐으며 검찰이 사건을 덮었다는 주장을 제기했다.

기무사의 계엄령 검토 의혹이 담긴 '계엄령 문건'을 공개한 군인권센터는 29일 검찰이 사건 진술을 확보했음에도 불기소 처분으로 사건을 덮었다고 주장했다.

군인권센터는 이날 서울 마포구 군인권센터에서 추가 제보내용과 관련 기자회견을 열고 "문건 작성 시작 단계부터 검찰 수사가 왜곡돼 사건이 은폐됐다"며 이 같이 주장했다.

군인권센터가 공익제보에 따른 추가 의혹에 따르면 계엄령 문건은 알려진 시점보다 앞서 작성됐으며, 이 발단은 황교안 권한대행 체제 하의 청와대에 있다는 것이다.

군인권센터는 관련 수사에서 검찰이 사실관계를 고의로 누락해 주요 피의자를 방치하고, 증거인멸의 시간을 벌어주었다는 의혹도 제기했다.

이와 관련 더불어민주당은 30일 황교안 전 권한대행, 그리고 윤석열 전 서울중앙지검장은 답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재정 민주당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을 통해 "두 사람은 각각, 이들 의혹의 당시 책임자다."라면서 이 같이 촉구했다.

이 대변인은 "수많은 국민의 희생으로 세워진 이 땅의 민주주의를 통째로 뒤흔드려 든 반헌법적 내란음모다."라고 규정했다.

그러면서 "'모른다' 혹은 '아니다'라는 쉽고 편한 몇 마디 말로 어물쩍 넘길 수 있는 일이 아니다."라고 지적했다.

이 대변인은 "발본색원하고 엄벌해야 할 일이 벌어졌으나, 드러난 책임자도, 처벌받은 이도 없다."고 강조했다.

이어 또 다시 수사가 미뤄진다면, 국정조사와 특검 등 모든 수단을 동원해 반드시 그 진상을 밝혀내고 책임자를 처벌해야한다면서 "헌법을 전복하려던 시도에 대해서는 그 어떠한 타협도 없을 것"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최갑수 기자 focusgw@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최신기사

ad38

인기기사

ad39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3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