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캠퍼스] 영진사이버대학교-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산학협력' 협약 체결

기사승인 2023.12.09  11:05:03

공유
default_news_ad2

- 8일 대구 영진사이버대학교 본교에서

협약에 나선 문기봉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이사장(왼쪽), 조방제 영진사이버대학교 총장. [사진제공=영진사이버대]

(대구=포커스데일리) 홍종오 기자 = 영진사이버대학교는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과 교육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이 공단 소속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평생교육 지원에 나서기로 했다.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과 영진사이버대학교는 주문식교육을 통한 공단 임직원들의 평생교육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기로 뜻을 모으고, 8일 오후 대구 북구 복현동 이 대학교 본교 캠퍼스 회의실에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주문식교육을 통해 전문가를 양성하고 인적자원 및 지식정보도 교류할 예정이다. 또 공단 임직원이 영진사이버대학교에 입학 시 장학금 혜택 등 다양한 지원을 통해 자기계발 및 전문지식 함양의 기회를 제공하는데도 상호 합의했다.

문기봉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전문 인력 양성은 우리 공단뿐 아니라 대구시민에게도 양질의 공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초석을 다지는 일"이라면서 "앞으로도 우리 공단은 시민들이 행복하고 편안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는 공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조방제 영진사이버대학교 총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대구시설관리공단과 맞춤형 교육 및 산학협력 체계 구축을 통해 창의적 인적자원을 양성하는데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 또 대구시 공공기관과 지역사회 서비스 영역 인력수요-공급 매칭으로 실무교육 및 상호 기관의 프로그램에 협력하는 등 다양한 연계활동으로 상호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22년 전국 최초로 시 산하 공단을 통합한 지방공기업으로 출범한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은 대구광역시 산하 공기업으로 현재 약 1,400여 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공단은 대구 전역의 환경기초시설을 포함한 생활·문화·체육시설 등 공공시설을 관리하고 있다. 

 

홍종오 기자 focusdaegu@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nd_ad5
ad41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ad4
default_nd_ad3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최신기사

ad38

인기기사

ad39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3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