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무안공항 여객기 추락, 구조 2명 제외 96명 시신 수습...구조 작업 중

기사승인 2024.12.29  14:44:47

공유
default_news_ad2

- 신원 파악 어려워 실종자 수색 중, 버드 스트라이크 가능성 …정확한 사고 원인 조사 착수

29일 오전 전남 무안국제공항에서 착륙 중이던 방콕발 무안행 제주항공 여객기가 활주로를 이탈, 구조물 등을 충돌해 기체에서 불이 나고 있다. [사진제공=무안소방서]

(무안=포커스데일리) 문성준 기자 = 29일 오전 9시3분쯤 전남 무안국제공항에서 착륙을 시도하던 태국 방콕발 제주항공 7C2216편 여객기가 활주로 외벽과 충돌하며 추락하는 사고가 발생, 이 사고로 현재까지 사망자는 96명으로 확인됐다.

소방당국은 브리핑에서 "구조된 2명을 제외한 대부분의 탑승객이 사망한 것으로 추정된다"고 밝혔다.

실종자는 99명으로 집계됐으며, 구조된 승무원 2명은 생명에 지장이 없는 상태로 병원에 이송됐다. 이 중 한 명은 목표한국병원에서 치료를 받았으나 보호자의 요청에 따라 서울 이대병원으로 옮겨질 예정이다.

사고 항공기는 B737-800 기종으로, 승객 175명(한국인 173명, 태국인 2명)과 승무원 6명이 탑승해 있었다. 사고는 랜딩기어 고장으로 동체 착륙을 시도하다 발생한 것으로 전해졌다.

소방당국은 사고 직후 700여 명의 인력을 동원해 오전 9시 46분 화재를 초기 진압했으며, 현재 화재 진압은 완료됐다.

구조 작업은 기체 후미를 중심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기체 앞부분과 중간 좌석에 대한 추가 수색이 이어지면서 사상자 수는 더 늘어날 가능성이 크다.

사고 원인으로는 '버드 스트라이크(조류 충돌)'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공항에는 임시 안치소가 마련돼 있으며, 사망자의 신원이 확인되면 장례식장으로 이송될 예정이다.

 

문성준 기자 sjmdaily@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nd_ad5
ad41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ad4
default_nd_ad3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최신기사

ad38

인기기사

ad39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3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