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청송군, 명실공히 대한민국 최고의 사과 '청송사과' 12년 연속 대상 수상 

기사승인 2024.04.17  13:18:45

공유
default_news_ad2

- 자연과 사람의 상생에서 미래를 여는 도시브랜드, '산소카페 청송군'5년 연속 대상 수상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청송사과'가 사과브랜드 부문에서 12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청송군 제공]

(청송=포커스데일리) 김재욱 기자 = 청송군은 4월 17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청송사과'가 사과브랜드 부문에서 12년 연속 대상 수상, '산소카페 청송군'이 도시브랜드 부문에서 5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은 브랜드를 직접 구매하고 소비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엄격하고 공정한 브랜드 선호도를 조사하여 객관적인 브랜드 경쟁력을 파악하는 권위 있는 상으로 올해 19회째 시행되고 있다.

사과 브랜드 부문의 경우 청송사과를 포함한 8개 지자체의 사과가 후보에 올랐으나 소비자 조사 결과 '청송사과'가 최초 상기도, 보조인지도, 차별화, 신뢰도, 리더십, 품질, 충성도 등 모든 항목에서 가장 높은 소비자 선택을 받아 대상을 차지했다. 청송사과는 이로써 사과 부문 12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우리나라 최고의 사과로 알려진 '청송사과'는 꾸준한 재배기술 개발과 보급으로 매년 우수한 품질의 청송사과를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청송군은 고밀식·다축형 미래형 과원 묘목비 지원, 과수 미세살수장치 지원, 저품위 청송사과 격리 지원과 꼭지 무절단 청송사과 유통, 무적엽 청송사과 시범 생산 및 유통으로 청송사과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할 방침이다.

또한 황금사과 연구단지를 조성하며 황금사과 표준재배 매뉴얼 제작 및 데이터 수집, 이상기후에 대응하는 기상·병해충 통합 관제실 구축, 미생물 배양 시스템 구축, 종묘 연구실·실증시험 포장 운영으로 청송사과 미래 100년을 위한 연구와 재배기술 보급에 힘쓰고 있다. 특히 2017년에 개발된 청송황금사과 '황금진'은 밝은 황금색을 띄는 14브릭스(Brix) 내외의 당도와 부사와는 또 다른 특유의 상큼한 맛으로 갈수록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한편, 청송사과와 함께 브랜드 강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산소카페 청송군'이 도시 브랜드 부문에서 5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도시 브랜드는 '산소카페 청송군'을 포함한 8개 지자체가 후보에 올랐으나, 소비자들은 '산소카페 청송군'을 선택했다. 

청송군 도시 브랜드 '산소카페 청송군'은 맑고 청정한 자연환경을 지닌 청송군의 정체성을 잘 보여준다. '산소카페 청송군'은 깨끗하고 울창한 산림에서 방출되는 양질의 산소와 피톤치드가 풍부한 공간이자 일상에 지친 현대인들에게 휴식과 힐링을 제공하는 공간을 상징하는 자연주의 콘셉트의 도시 브랜드이다. 청송군은 깨끗하고 맑아서 치유와 쉼을 떠올리게 하는 '산소카페 청송군' 도시 브랜드를 활용해 청송군 농산물의 가치를 높이고 관광산업 활성화에 활용하고 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대한민국 최고의 브랜드 대상에서 '청송사과' 12년 연속, '산소카페 청송군' 5년 연속 대상 수상으로 청송군 브랜드 가치를 다시 한 번 확인 할 수 있었다"며 "산소카페 청송군에서 생산되는 청송사과를 12년 연속 대표브랜드로 선택해 주신 소비자께 감사드리며, 지속적인 품질 향상과 철저한 품질 관리로 청송사과를 사랑해주시는 소비자의 신뢰에 보답하고 산소카페 청송군의 이념을 지키는 다양한 정책 추진으로 지역에 활기를 불어 넣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김재욱 기자 jukim6162@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nd_ad5
ad41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ad4
default_nd_ad3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최신기사

ad38

인기기사

ad39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3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