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울산상공대상 백순흠ㆍ송근ㆍ이종권 씨 선정

기사승인 2021.03.07  15:03:47

공유
default_news_ad2

- 경영ㆍ기술ㆍ안전 3개 부문... 7일 제48회 상공의 날 기념식에서 시상

상공대상 3개 부분 수상자. 왼쪽부터 백순흠 고려아연 부사장(경영대상), 송근 후성 공장장(기술대상), 이종권 오드펠터미널코리아 대표(안전대상)(사진=울산상의)

(울산=포커스데일리) 울산상공회의소는 제33회 울산상공대상 3개 부문 수상자를 확정해 지난 7일 제48회 상공의날 기념식에서 시상식을 가졌다.

경영대상에 백순흠 고려아연 부사장, 기술대상에 송근 후성 공장장, 안전대상에 이종권 오드펠터미널코리아 대표가 각각 선정됐다.

경영대상 수상자인 백 부사장은 스마트 팩토리와 효율적 업무수행을 위한 융합혁신팀 창설 등 다각적 회사 운영체계를 구축한 점이 높이 평가됐다.

또 제조원가 중 큰 비중을 차지하는 전력 비용을 해결하고, LNG 복합화력발전설비 건설과 전기 배터리 시장 선점을 위한 동박 제조공정 기술·설비 확보 등 신사업 개척에 탁월한 리더십을 발휘했다.

기술대상을 받은 송 공장장은 국내 최고 불소화학 원천기술을 바탕으로 특수가스, 이차전지 소재, 냉매 등을 제조해 국가 기초 소재 발전에 이바지했다는 평가다.

특히 지난 2019년 일본 수출 규제 당시 초고순도 불화수소 가스 국산화로 적극적으로 대응했으며, 지역 일자리 창출과 지역사회 공헌에도 솔선수범했다.

안전대상 수상자인 이 대표는 산업안전보건법 준수 정도, 안전보건 체제와 교육·훈련 시스템 구축 등에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 안전경영에 대한 강한 의지로 무재해 5배수 달성, 노사 상생의 안전문화 구축으로 10년 이상 노사 무분규 달성, 안전보건 분야 적극 투자 등 성과를 거뒀다.

울산상의는 지역 상공업 발전에 헌신한 유공자를 격려하고 상공인 긍지를 높이고자 매년 울산 상공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이유찬 기자

이유찬 기자 yc5238@hanmail.net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nd_ad5
ad41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ad4
default_nd_ad3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최신기사

ad38

인기기사

ad39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3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