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상북도 그린바이오산업의 체계적인 육성을 위한 의정 활동 인정받아
노성환 경북도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수상. [사진제공=경북도의회] |
(안동=포커스데일리) 김재욱 기자 = 경상북도의회 노성환 의원(고령, 국민의힘)이 12월 27일 사단법인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하는 2024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에서 '좋은조례 분야 우수상'을 수상했다.
서울 영등포아트홀에서 개최된 이번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시상식은 2008년부터 시작하여 올해로 제16회째를 맞이하게 되었는데, 참된 지방자치 실현 및 지역발전과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지방의원의 공약이행 우수사례를 발굴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
제12대 도의원으로 의정활동을 시작한 노성환 의원의 이번 수상은 경북도의회 농수산위원회 위원으로서 평소 지역 농업의 부가가치 창출을 통해 농업경제 발전의 지속가능성을 높이려 애쓴 의정활동이 높은 평가를 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특히 노성환 의원이 대표발의한 수상조례인 '경상북도 그린바이오산업 육성 조례'는 세계적으로 빠른 성장세를 보이는 그린바이오 관련 사업의 육성을 통해 경북도의 농업발전의 지속가능성을 이끌 제도적 기반을 마련했다는 데 의미가 있다. 또한 도내 농산물을 활용한 소재산업 활성화를 명문화하여 경북도의 농업인에 대한 우선 지원과 농업의 부가가치를 높일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하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노성환 의원은 "그린바이오산업 육성은 국가적인 흐름이며, 정부에서도 막대한 예산을 들여 지원을 추진하는 실정이다"면서 "경상북도가 그린바이오산업을 선도할 수 있도록 더 노력해야 할 책임감을 느낀다"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김재욱 기자 jukim6162@ifocu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