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김홍구 경북도의원, 소상공인연합회 '목민감사패' 수상

기사승인 2024.12.21  07:07:26

공유
default_news_ad2

- 지역 소상공인 애로 해결 공로 인정...경제여건 개선 및 상권활성화 앞장

김홍구 경북도의원, 소상공인연합회 '목민감사패' 수상. [사진제공=경북도의회]

(안동=포커스데일리) 김재욱 기자 = 경상북도의회 김홍구 의원(상주·국민의힘)이 20일 소상공인연합회로부터 2024년 목민감사패를 수상했다.

목민감사패는 다산 정약용 선생의 목민(牧民) 정신을 본받아 소상공인의 애로사항 해결에 노력한 공로를 평가해 주는 상이다.

김 의원은 현재 제12대 경북도의회 후반기 기획경제위원회 위원으로 중소기업ㆍ소상공인 지원, 일자리 창출, 기업 투자유치 등 경북의 지역경제 여건 개선과 상권 활성화를 위한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와 함께 '경상북도 경계지역 발전 지원 조례', '경상북도 무인항공기 등 산업의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 등을 대표 발의하며 민생 현안 해결을 위한 입법 활동에 적극 나섰다.

특히, 등록연구단체인 '경상북도 경계지역발전 연구회' 대표를 역임하면서 광역 간 상생 및 경제협력을 통한 지역발전 방안과 정책대안을 제시하는 등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전개했다.

경북도의회 후반기 농업대전환특별위원회 위원장을 맡은 김 의원은 경북도 농업정책의 대대적인 점검을 비롯해, 농민들의 목소리를 농업정책에 직접 반영하는 등 농업소득 증대를 위한 실효적 해법 마련에도 앞장 서고 있다.

김홍구 의원은 "한 해의 끝자락에서 뜻깊은 상을 받게 되어 무척 영광스럽다"라며 "더 열심히 일하라는 뜻으로 여기고 민생 회복을 위한 정책 개발과 의정활동으로 더욱 정전해 나가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김재욱 기자 jukim6162@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nd_ad5
ad41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ad4
default_nd_ad3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최신기사

ad38

인기기사

ad39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3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