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칠곡군, '행안부 지역안전지수 평가' 3개 분야 1등급 

기사승인 2024.03.10  08:39:18

공유
default_news_ad2

- 3개 분야(교통사고, 화재, 생활안전)에서

칠곡군청 전경. [사진제공=칠곡군]

(칠곡=포커스데일리) 김재욱 기자 = 칠곡군은 지난 2월 행정안전부 공표 2023년 지역안전지수평가에서 6개분야(교통사고, 화재, 범죄, 생활안전, 자살, 감염병)중 3개 분야(교통사고, 화재, 생활안전)에서 가장 안전한 등급인 1등급을 달성했다.

칠곡군은 교통사고 예방을 위하여 「우회전코너 횡단보도앞 보행자용 LED안내 표지판 설치」, 「어린이보호구역 잔여시간표시 기능 교통신호기 정비」 및 「비보호 좌회전 구역 좌회전 감응신호기 설치사업」 등을 중점 추진하여 보행자의 교통안전도를 높였다.

또한 취약계층 화재예방 안전교육 및 가정용 소화기·감지기 보급사업등을 통하여 지역민의 화재예방 안전의식을 고취하였고, 지역안전보안관 운영 및 다중이용시설 자동심장충격기 보급사업의 결과로 생활안전사고 발생 건수는 감소하였고, 안전사고 신고 건수는 증가했다.

이러한 결과로 2022년 대비 교통분야 1등급 상향, 화재분야 1등급 상향, 생활안전분야 1등급 유지를 통하여 2023년 안전지수평가에서 경북도내 유일하게 3개분야 1등급을 달성했다.

칠곡군은 위험도가 다소 높게 나온 범죄,자살분야의 안전도를 높이기 위하여 2024년 「노후 CCTV 교체사업」, 「스마트 도시 안전망 구축」 및 「AI 안전도시 플랫폼 구축사업」등을 추진 중에 있다. 또한 칠곡군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생명사랑 병원·약국 지정」 및 「생명사랑카페 운영」등을 통하여 지역의 자살예방환경조성에 적극 노력하고 있다.

김재욱 칠곡군수는 "안전사고 예방은 이 정도면 충분해라고 안주해서는 안되는 분야이므로, 칠곡군은 '다다익선(多多益善)의 안전사고 예방·대응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군민이 안전한 칠곡군' 조성을 위해 한층 더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재욱 기자 jukim6162@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nd_ad5
ad41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ad4
default_nd_ad3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최신기사

ad38

인기기사

ad39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3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