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대구시, '2024 환경의 날 기념행사' 개최.."파란 하늘 대구, 탄소중립으로 GREEN 미래"

기사승인 2024.05.30  11:55:57

공유
default_news_ad2

- 2024년 '환경의 날' 및 '환경교육주간' 맞아 기념행사 풍성하게 열려, 기념식, 뮤지컬, 영화제, 북 콘서트, 어린이 그림대회 등 온 가족이 즐길 수 있어

행사 포스터. [대구시 제공]

(대구=포커스데일리) 홍종락 기자 = '2024 환경의 날 기념행사'가 6월 1일 오전 11시 10분부터 북구 침산동 소재 삼성창조캠퍼스에서 열린다.

1972년 국제사회는 지구 환경보전을 위해 공동의 노력을 기울일 것을 다짐하며 6월 5일을 '세계환경의 날'로 지정했으며, 우리나라는 1996년 환경의 날을 법정기념일로 정하고, 2023년부터 '환경교육주간'을 운영하고 있다.

대구광역시는 '2024년 환경의 날 및 환경교육주간'을 맞아 6월 1일에 삼성창조캠퍼스에서 '파란 하늘 대구, 탄소중립으로 GREEN 미래'를 주제로, 대구환경교육센터가 주관하고 한국환경공단 대경본부 등 28개 기관이 참여해 어느 해보다 풍성한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이날 오전 11시 10분부터 ▷지역예술인 양철인간의 환경 주제 ‘마임공연’을 시작으로 ▷공식 기념행사, ▷애니메이션과 다큐를 상영하는 '환경영화제', ▷업사이클링 악기를 활용한 가족 음악극 '사운드서커스', ▷사계절 기억책 저자 최원형 작가와 함께하는 '북 토크콘서트', ▷대구습지 사진 공모전 수상작을 전시하는 '사진 전시회', ▷'탄소 ZERO, GREEN 세상'을 주제로 '어린이 환경미술대회', ▷다양한 환경사랑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부스 및 전시', ▷찾아가는 인공지능 재활용 놀이터 '수퍼큐브' 등이 준비돼 있다. 

또한 삼성창조캠퍼스 내 모든 카페가 참여하는 '텀블러 DAY' 운영으로 개인용 텀블러를 지참하는 시민에게 1,000원~300원씩 음료를 할인해 주는 행사를 준비해 다회용기 사용으로 환경사랑에 더 손쉽게 다가가는 경험도 제공한다.

이외에도 환경의 날이 속한 1주일간 운영되는 환경교육주간(6.1.~6.8.)에 대구 곳곳에서는 대구시 교육청, 대구지방환경청, 한국에너지공단 대경지역본부 등 11개 기관이 주최하는 환경행사도 열린다.

대구광역시는 6월 1일 환경의 날 기념 행사장을 방문하는 시민들이 불편 없이 보고, 즐기고, 배울 수 있도록 시민 편의와 안전에 각별히 대응할 계획이며, 행사장 주차난 해결과 탄소중립을 위한 작은 실천으로 대중교통을 이용할 것을 적극 권장하고 있다.

김선조 대구광역시 행정부시장은 "이번 행사는 시민 여러분들을 위한 환경축제이다"며, "올해는 여러 기관이 참여해 더 풍성하게 준비한 만큼 가족들이 함께 오셔서 즐기고, 탄소중립을 위한 시민실천 활동에 적극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홍종락 기자 hh3731@hanmail.net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nd_ad5
ad41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ad4
default_nd_ad3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최신기사

ad38

인기기사

ad39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3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