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캠퍼스] 호산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교직원 진로취업지도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기사승인 2022.12.09  15:56:11

공유
default_news_ad2

- 교내 통합문화관 3층 세미나실에서

8일 열린 '교직원 진로취업지도 역량강화 워크숍' 사진. [사진제공=호산대]

(경산=포커스데일리) 김재욱 기자 - 호산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교직원들의 진로 및 취업지도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8일 '교직원 진로취업지도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샵은 교내 통합문화관 3층 세미나실에서 110여명의 교직원들을 대상으로 열렸다. 외부 전문가 초청 특강으로 실시된 이번 워크숍에서 최신 공공기관과 기업들의 면접 트랜드 및 취업 현장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갖추어야 할 교직원들의 진로 상담지도 기법 등 다양한 키워드에 대한 이야기가 전달되었으며, 이로써 학생들에게 보다 나은 진로취업서비스를 제공하여 대학의 취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계기가 마련됐다.

호산대는 전체 교직원이 진로지도사 1급 혹은 심리상담사 1급 자격을 소지하고 있으며, 올해부터 듀얼지도교수제를 도입하여 지도교수와 산업체인사가 한학기에 1회 이상 진로취업관련 상담을 실시하여 1차적으로 학과차원에서 산학협업 진로취업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 전상훈 교수는 "올해 고용노동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 선정을 계기로 더욱 체계적인 진로취업지원서비스가 가능하게 됐으며, 이번 워크숍은 블라인드 면접, 역량중심 채용 등 최근 변화된 채용시장을 반영해 대학 교직원들이 더욱 효과적으로 진로 및 취업지도를 할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두었다"고 말했다.
 

김재욱 기자 jukim6162@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nd_ad5
ad41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ad4
default_nd_ad3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최신기사

ad38

인기기사

ad39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3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