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영진전문대, '시스코 네트워크 경진대회' 은상과 동상 수상

기사승인 2022.06.14  15:07:19

공유
default_news_ad2
영진전문대 컴퓨터정보계열 학생들이 시스코가 개최한 ‘APJC NetAcad Riders 2022 Challenge)’에 입상했다. 사진은 강동혁 씨(왼쪽)가 시스코코리아 조범구 대표로부터 은상을 받고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제공=영진전문대]

(대구=포커스데일리) 홍종오 기자 = 영진전문대학교가 최근 시스코가 개최한 ‘2022 APJC NetAcadRiders 경진 대회(APJC NetAcad Riders 2022 Challenge)’에서 은상과 동상을 수상했다.

APJC NetAcad Riders 2022 Challenge는 세계 최대 네트워크 회사인 시스코가 주관하는 경진대회로 지난해까지 코로나로 인해 대회가 중단됐다가 올해 다시 개최됐다.

이 대회에서 컴퓨터정보계열에 재학 중인 강동혁(네트워크/보안 주문반, 3년)씨가 은상을, 곽승윤(일본IT과, 3년)씨가 동상을 수상했다.

이 대학교 컴퓨터정보계열(3년제)은 네트워크 관리, 보안 기술 등 다양한 IT 네트워크 분야 전문 인재를 배출하고 있고, 일본 IT분야 14년간 취업 경험을 토대로 최근에는 일본 네트워크 분야로 취업의 길을 확대하고 있다. 

은상을 수상한 강동혁 씨는 “평소 네트워크 분야에 관심이 많았고 지금까지 배운 지식을 토대로 가벼운 마음으로 대회에 참여했는데 수상하게 돼 정말 기쁘다”고 했다. 동상을 수상한 곽승윤 씨는 “일본에서도 네트워크 보안과 클라우드의 중요성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어서 이 분야 최고 전문가로 성장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곽 씨는 이미 일본 IT기업인 KCME에 이미 취업이 내정된 상태다.

 

홍종오 기자 focusdaegu@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nd_ad5
ad41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ad4
default_nd_ad3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최신기사

ad38

인기기사

ad39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3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