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광주시, '2022 청소년축제' 개최

기사승인 2022.05.29  07:52:36

공유
default_news_ad2

- 28일 5·18민주광장··명중! 우리 모두 청소년이었다' 주제, 청소년 선언문 발표, 동아리 체험공간 운영, 응원공연 등 선봬

'2022 청소년축제' 포스터. [광주광역시 제공]

(광주=포커스데일리) 박현수 기자 = 광주광역시는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광주시가 주최하고 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주관하는 2022 광주광역시청소년축제를 28일 5·18 민주광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3년 만에 대면으로 진행되는 이번 축제는 '명중! 우리 모두 청소년이었다!'라는 주제로 코로나19로 위축된 청소년 활동을 활성화하고 청소년들이 다양한 꿈과 끼를 자유롭게 발산할 수 있는 장으로 꾸려진다.

행사는 참여기구 대표 청소년들의 청소년 선언문 발표에 이어 광주시 청소년대상 시상, 2022 광주광역시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 순으로 진행된다.

이와 함께 청소년동아리박람회에서는 청소년 동아리 활동을 알리고 이를 체험할 공간을 운영한다. △친환경 월경대 소개 및 교육하는 광산구청소년문화센터의 '나비효과' △셀프사진을 촬영할 수 있도록 하는 광주시청소년삶디자인센터 '네트워크 아트' △쓰레기없애기(제로 웨이스트) 5알(R) 챌린지를 운영하는 광주광역시청소년수련원 '에코블라썸' 등 25개 동아리를 만나볼 수 있다.

이어 지역에서 활동하는 청소년 동아리들의 노래, 응원 공연(치어리딩), 케이팝(k-pop) 안무 등 다양한 공연들도 선보여진다.

또 청소년들이 '내가 살고 싶은 광주는?'이라는 주제로 자유롭게 발언하고 함께 나누는 '청소년 총회'도 열어 청소년들의 이야기를 지역에 펼치도록 할 예정이다.

축제의 흥겨움을 더해줄 다양한 부대 행사도 마련됐다. 핵심어 표시(해시태그) 남기기와 축제 도장 찍기 행사가 진행돼 방문객에게 새로운 재미를 제공한다.

행사를 주관하는 문수영 청소년활동진흥센터장은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대면 행사를 열게 됐다"며 "이번 축제를 통해 청소년 활동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이 지역에 널리 알려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현수 기자 water612@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nd_ad5
ad41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ad4
default_nd_ad3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최신기사

ad38

인기기사

ad39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3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