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권명호, 국민의힘 국감 일일 우수의원 선정

기사승인 2020.10.26  15:32:50

공유
default_news_ad2
권명호 의원

(울산=포커스데일리) 국민의힘 권명호 의원(울산 동구) 산업통상자원부를 대상으로 한 종합감사에서 '국민의힘 국정감사 일일 우수의원'에 선정됐다.

권 의원은 지난 22일 산자부 감사에서 월성1호기 조기폐쇄는 대통령의 말 한마디로 결정된 졸속 행정이라는 점과 감사방해를 위해 조직적으로 증거인멸한 산업부와 경제성을 불합리하게 낮게 평가하는데도 아무런 문제 제기없이 꼭두각시 노릇을 한 한수원을 비판했다.

권 의원은 "월성1호기 조기폐쇄는 경제성, 안전성, 수용성 등의 종합적인 판단이 아니라, 문재인 대통령의 말 한마디에 경제성을 불합리하게 낮게 평가해 폐쇄를 결정한 것이 감사원 감사로 드러났고, 산자부 담당 실무진들이 감사원 감사를 앞두고 새벽에 월성1호기 관련 자료를 대량 삭제한 것은 적극적 행정이 아니라 적극적 증거인멸"이라고 지적했다.

또 "개인적 일탈행위로 일선공무원들만의 책임이라며 꼬리자르기식으로 무마될 사안이 아닌 만큼 장관이 책임자로서 국민들께 사과해야 한다"고 성윤모 산자부장관을 강하게 몰아세웠다.

이에 성 장관은 "자료 삭제와 관련해선 유감스럽게 생각한다, 산자부 차원에서 조직적으로 한 것은 아니다"고 답변했다.

권 의원은 월성 1호기 조기폐쇄의 위법성 이외에도 판로 확보가 어려운 중소기업들이 수 십억원을 들여 어렵게 신제품인증을 받고도 공공기관이 의무구매비율을 지켜지 않는 점과 ℓ당 16원에 달하는 석유수입부과금이 수입 LPG는 면제되고, 국내생산 LPG는 원유 수입단계에서 부과되고 있는 불공정조세에 대해 지적하고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26일 권 의원은 "정부의 잘못된 정책에 대해 국정감사 전부터 꼼꼼히 준비했던 것이 좋은 결과로 이어졌다"면서 "앞으로도 정부의 위법한 정책 행위와 국민들께서 어려움을 느끼고 계신 점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개선해 나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두은 기자 jde03@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nd_ad5
ad41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ad4
default_nd_ad3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최신기사

ad38

인기기사

ad39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3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