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제7회 대한민국 전자출판대상 선정

기사승인 2020.10.21  17:05:59

공유
default_news_ad2

- 고양이와 배우는 기발한 미술사 등 6종 전자책 선정

(전주=포커스데일리) 전홍선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21일 서울 명동 커뮤니티하우스 마실에서 <2020 제7회 대한민국 전자출판대상>시상식을 개최한다.

전자출판대상은 출판사들에는 멀티미디어 전자책의 출간을 장려하고, 독자들에게는 우수한 전자책을 제공함으로써 디지털 독서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기획된 공모전으로 올해로 제7회를 맞는다.

이번 공모전은 상반기 접수된 전자출판 콘텐츠를 대상으로 출판 및 관련 학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거쳐 대상 1종과 셀프퍼블리싱과 오디오북 분야를 포함한 우수상 5종 등 총 6종의 작품이 선정됐다.

대상으로 선정된 전자책은 『고양이와 배우는 기발한 미술사(EPUB3.0)』(니아 굴드 저/김현수 역, 도서출판 자유의 길)로, 친숙한 고양이 캐릭터에 시대별 미술사 특징을 장식함으로써 미술사를 쉽고 재미있게 소개한 책이다.

해당 수상작은 모바일 화면에 알맞은 화면구성과 적절한 인터랙티브 요소 사용을 통해 완성도 있는 전자책의 사례를 보여주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도서출판 자유의 길 김지은 대표는 수상작품에 대해 “기존 멀티미디어 전자책에서 한꺼번에 담아내기 어려운 다양한 기능들을 한 권에 모두 담아내며 효율성과 창의성을 높였다”며 “이번 수상이 또 다른 연계 프로젝트에 대한 도전을 멈추지 않게 하는 새 마중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우수상을 수상한 작품들 역시 전자출판 콘텐츠로서 보여줄 수 있는 다양한 기획요소와 기술구현을 높게 평가 받았다.

수상작은 『사자왕 가비와 설탕마녀(APK)』(전윤용, 전윤정 저, 디앤피코퍼레이션), 『유튜브 트렌드 2020(EPUB2.0)』(김경달, 씨로켓리서치랩 저, 이은콘텐츠(주)), 『콧물끼리(APK)』(여기 저, ㈜월천상회), 셀프퍼블리싱 부문에『Fingerstory1(APK)』(이화정 저, 거북북스), 오디오북 부문에 『소리로 보는 웹툰 윌유메리미(MP3)』(마인드C 원작/최지운, 앤디 대본, 소리꼴라쥬) 총 5편이다.

출판진흥원 관계자는“이번 공모가 전자출판 콘텐츠 제작을 꿈꾸는 모든 분들에게 새로운 출판 콘텐츠에 대한 도전의 가능성을 제시하고, 독자들에게 전자책과 오디오북에 대한 더 큰 관심을 불러오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전홍선 기자 adieuj@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nd_ad5
ad41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ad4
default_nd_ad3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최신기사

ad38

인기기사

ad39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3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