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열린민주당 "검찰-언론 '정치공작' 윤석열이 직접 밝혀야"

기사승인 2020.04.01  01:39:37

공유
default_news_ad2

- "MBC뉴스데스크 보도 '충격' 긴급 성명"

/MBC 뉴스데스크 캡쳐

(서울=포커스데일리) 최갑수 기자 = 31일 MBC 뉴스데스크는 정치검찰과 종편방송사가 최근까지 벌여온 충격적인 정치공작 음모를 폭로했다.

이날 보도에 따르면 윤석열 총장의 최측근 검사장을 배후로 둔 채널A 기자들이 서울남부구치소에 수감 중인 재소자에게 접근해 가족들에 대한 검찰 수사계획을 내보이며 '유시민 이사장 등 문재인 정부 중요 관계자들에게 불법의 돈을 줬다고 진술하라'는 취지로 협박하다 발각됐다는 충격적인 내용이다.

이와 관련 열린민주당은 유신시대, 군사독재시절에나 있을 법한 허위조작사건을 21세기 대한민국 검찰과 언론이 버젓이 시도하고 있다는 점에 경악을 금치 못한다고 밝혔다.

방송 직후 열린민주당은 긴급 성명을 내고 "총선을 눈앞에 둔 시점을 노려 기획된 것으로 보이는 이번 사건은 지난 권위주의 정부 시절 북풍에 비교될 수 있는 이른바 '검풍'이라는 단어를 떠올리게 된다."고 지적했다.

이어 "보다 자세한 경위는 차츰 확인하기로 하되, 당장 다음 사항을 요구한다"고 밝혔다.

◆ 열린민주당이 요구한 사항은 다음과 같다. 

1. 법무부 장관은 보도에 언급된 검사장 등 관여 검사들의 위법 및 비위사항에 대해 법무부 직접 감찰이나 대검 감찰부와의 합동감찰에 즉시 착수하고, 언론의 보도가 사실로 드러나면 이들을 엄히 처벌하라.

1. 윤석열 검찰총장은 본인의 최측근이라는 검사장과 채널A 사이의 정치공작을 보고받았거나 지시 기타 관여한 사실이 있는지 여부를 직접 밝혀라.

1. 경찰은 채널A 보도국 책임자를 포함하여 허위조작사건 관여자들의 직권남용죄 공범행위에 대해 즉시 수사에 착수하라.

최갑수 기자 focusgw@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최신기사

ad38

인기기사

ad39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3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