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기장군, 코로나19 긴급비상대책회의 개최

기사승인 2020.02.22  12:42:21

공유
default_news_ad2
부산 지역에도 확진자가 발생함에 따라 기장군은 22일오전 9시 코로나19 긴급비상대책회의를 기장군재난안전대책본부장인 군수 주재로 개최했다. <사진제공=기장군>

(부산=포커스데일리) 김성원 기자 = 부산 지역에도 확진자가 발생함에 따라 기장군은 22일오전 9시 코로나19 긴급비상대책회의를 기장군재난안전대책본부장인 군수 주재로 개최했다.

이번 비상대책회의에서는 군수, 부군수를 비롯 전 국장, 전 부서장, 읍면장(부읍면장 포함), 도시관리공단 이사장, 관련부서 팀장이 참석해 부산 지역 확진자 발생에 따른 부서별 대응 체계 및 감염자 발생 차단 방안을 철저히 점검했다.

기장군은 마스크와 손소독제 등의 구매를 위해 편성하여 집행 중이던 8억 2000만원에 더하여 긴급하게 예비비 5억원을 추가 편성하여 코로나19 확산 차단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또 감염병방역단을 중심으로 읍면별로 방역인력과 장비, 약품을 최대한 확보하여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에 총력을 기울이는 한편 다수의 외부인이 방문하는 기장시장의 경우에는 기장시장 주요지점에 손소독제를 비치하고 감염병 차단 안내도우미가 근무토록 할 예정이다.

개인 위생용품으로 가장 중요한 마스크의 경우 이미 확보한 마스크 22만장을 관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배부 중이며, 개학 시기에 맞춰 각급 학교를 통해 관내 학생들에게도 배부할 계획이다. 앞으로 마스크 40여만장을 추가 확보하여 기장군 모든 세대 주민들에게 배부할 계획이다. 또 기장군은 이달 말까지 손소독제 8만 여개를 기장군 관내 전 세대에 배부할 예정이다.

부산지역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함에 따라 기장군은 예방수칙과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한 홍보를 보다 구체적으로 진행하고 의심증상이 있을 경우 행동요령도 적극적으로 안내하기 위해 추가로 관내 300여 곳에 플랜카드를 게첨할 예정이다.

관내 공공도서관 5곳, 작은도서관 60곳을 즉시 휴관토록 하였으며, 그외 기장군국민체육센터, 기장생활체육센터, 종합사회복지관, 정관노인복지관 등의 공공시설을 잠정 폐쇄하여 지역사회 감염 확산을 차단하고, 주민들간의 소모임이나 공동주택마다 자체적으로 운영 중인 각종 프로그램도 주민들 간의 감염 차단을 위해 자발적으로 잠정 중단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이해와 협조를 구해 나가기로 했다.  

김성원 기자 ulruru5@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nd_ad5
ad41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ad4
default_nd_ad3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최신기사

ad38

인기기사

ad39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3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