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소기업 보호를 위해 기업고객 의견 적극 반영
(대전 =포커스데일리) 오현주 기자 = SRT 운영사 SR은 '기업 민원 보호·서비스 헌장'을 제정해 공포했다고 19일 밝혔다.
'기업 민원 보호·서비스 헌장'은 SR이 공공기관으로서 중소기업과 거래 시 불합리한 제도나 관행을 개선하고 기업 민원을 보호하기 위해 제정됐다.
헌장은 △기업불편을 초래하는 불합리한 규제·제도·관행 정비 △규제개선, 애로사항 등에 관한 의견을 제출한 기업고객에 대한 불이익·차별 금지 △기업고객이 불이익이나 차별을 받으면 신속한 조치 및 재발 방지 △규제·제도 수립과정에서 기업고객의 의견 적극 반영 등의 내용을 담았다.
또한, 기업 민원 보호위반이 발생하면 중립적인 외부기관인 중소기업 옴부즈만(www.osmb.or.kr)을 통해 이의제기할 수 있음을 기업에 알릴 방침이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헌장을 기반으로 기업고객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중소기업을 보호하고 수평적 관계를 구축하는 데 앞장서겠다."라고 전했다.
오현주 기자 ohhyju@ifocus.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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