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세월호 유족·시민단체 "광화문광장 되찾을 터"

기사승인 2019.11.18  16:29:41

공유
default_news_ad2

- 보수단체 광화문광장 주말집회에 반발..."망언, 좌시 않을 것"
매주 토요일 촛불집회 개최

주권자전국회의, 사단법인 4·16세월호참사가족협의회 등 24개 시민단체로 구성된 '광화문 촛불 연대'가 18일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연합뉴스

(서울=포커스데일리) 이현석 기자 = 세월호 참사 피해자 가족을 비롯한 20여개 시민사회단체가 서울 광화문광장을 다시 '촛불'로 채우자고 제안하면서 '광화문 촛불 연대'를 결성했다.

주권자전국회의, 사단법인 4·16세월호참사가족협의회 등 24개 단체는 18일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제2의 촛불 항쟁으로 적폐 청산, 토착 왜구 청산, 민주 대개혁을 실현하자"며 연대 결성을 선포했다.

이들 단체는 "촛불 혁명의 성지인 광화문광장이 수구 세력의 난동으로 더럽혀지고 있다."면서 "세월호 참사 피해자 가족과 시민에게 욕설, 폭력으로 위협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보수 성향 단체가 광화문 광장에서 현 정부를 비판하는 주말 집회를 연이어 여는 가운데 일부 극우 성향의 참가자가 세월호 참사 피해자 가족을 향해 모욕적 언사를 하는 등 정도가 지나치다는 게 이들 설명이다.

이들은 일부 보수단체 인사들을 겨냥해 "난동을 선동하는 일부 극우 정치인, 일부 종교인의 망언·망동을 더는 좌시하지 않을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편 이들 단체는 이달 23일 '검찰개혁, 적폐 청산, 세월호 진상 규명을 위한 광화문 촛불 집회'를 시작으로 매주 토요일 촛불 집회를 열 계획이이다.

이들은 "광화문광장을 되찾기 위한 '국민 촛불'에 힘을 모아 달라"고 강조했다.

또 "수구 적폐 세력을 규탄하는 온라인 활동도 진행할 계획"이라며 "미국과 일본의 방위비 분담금 인상, 지소미아 연장 등 부당한 압력에 반대하는 활동도 벌일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현석 기자 nkc1@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nd_ad5
ad41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ad4
default_nd_ad3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최신기사

ad38

인기기사

ad39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3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