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나경원 자녀 입시의혹 수사는 어디까지 "공수처 설치 필요"

기사승인 2019.10.21  00:00:19

공유
default_news_ad2
19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앞에서 열린 '사법적폐청산을 위한 제10차 검찰개혁 촛불문화제'를 마친 뒤 참가자들이 촛불을 들고 공수처 설치, 검찰개혁 법안 통과 등을 촉구하는 행진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서울=포커스데일리) 이현석 기자 =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의 자녀 입시 의혹에 대한 검찰 수사가 깜깜 무소식인데 대해 형평성에 어긋난다는 시민들의 비판이 거세다.

특히 조국 전 법무부장관 부인 정경심 교수가 자녀의 동양대 표창장을 위조했다며 대대적인 압수수색 등과 함께 소환 조사 없이 전격 기소한 검찰의 이중 잣대에 불만을 털어놓고 있다.

지난 토요일 서초동 검찰청 앞과 여의도 국회 앞에 모인 검찰개혁 촛불집회 참가자들은 "검찰개혁"을 외치며 공수처 설치가 이래서 필요하다는 데 입을 모았다.

하지만 나 원내대표는 20일 더불어민주당이 패스트트랙으로 지정된 검찰개혁 법안 중 공수처 법안을 우선 협상하겠다는 데 대해 "조국 부활 시도"라며 강하게 반대했다.

앞서 지난 11일 나 경원 원내대표를 검찰에 고발한 시민단체가 검찰의 신속한 수사를 촉구하는 의견서를 제출하기도 했다.

사립학교개혁과 비리추방을 위한 국민운동본부 등 시민사회단체 회원들이 11일 오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검 앞에서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의 '사학비리' 의혹에 대한 검찰수사를 촉구하는 의견서를 제출하기에 앞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연합뉴스

사립학교 개혁 국민운동본부 등 4개 시민단체는 이날 서울중앙지검을 방문해 처음 고발한 이후 한 달이 다 되도록 아무런 수사도 하지 않고 있는 검찰을 규탄한다는 내용의 의견서를 냈다.

시민단체들은 나 원내대표 관련 특혜·비리 의혹에는 명백한 사실과 근거가 있는데도 검찰이 수사하지 않고 있다며 최근 특정 사건에 보여준 과잉 수사와 비교했을 때 이해가 되지 않는다고 주장했다.

앞서 이들은 나 원내대표가 딸·아들 입시 과정에서 각각 성신여대와 미국 예일대의 입학 업무를 방해했다며 세 차례에 걸쳐 나 원내대표를 고발한바 있다.

이현석 기자 nkc1@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최신기사

ad38

인기기사

ad39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3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