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단독] 한국콜마 윤동한 회장 평소에도 "친일 찬양"

기사승인 2019.08.10  13:18:53

공유
default_news_ad2

- 외부강연 및 사석에서도 친일파 옹호 식민지근대화론 동조

한국콜마 윤동환 회장

(서울=포커스데일리) 최갑수 기자 = 한국콜마가 월례조회에서 한·일 관계와 관련해 한 유튜버의 거친 말이 담긴 영상이 상영돼 한국콜마가 제조한 제품 불매운동으로까지 확산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윤동한 회장이 평소에도 친일파를 적극 옹호하는 등 극우 보수 세력들을 지지하고 있다는 내부 제보도 나왔다.

한국콜마는 일본콜마 지분 13%를 받아 일본과의 합작 회사로 한국에 화장품 회사를 설립한 뒤 현재 일본인도 경영에 참여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콜마에 근무 중인 K씨는 <포커스데일리>에 "윤동한 회장은 대표적인 친일파로 최근 일본의 경제도발을 대하는 정부를 비난하고 사석에서도 친일파를 적극 옹호하는 발언을 해왔으며 전경련에서 주최하는 최고위 과정의 강의도 하고 있는 대표적 보수우익 경제인"이라고 전했다.

40억에 가까운 조세포탈 범죄로 징역 2년6개월 집행유예 3년을 선고 받기도 한 윤 회장은 장남 윤상현에게 콜마의 지주사인 콜마홀딩스 대표이사로 초고속 승진을 시키는 등 전형적인 갑질의 전형을 보여주고 있고 증여과정에서의 편법도 많이 동원 된 것으로 알고 있다고 제보자는 말했다.

전 직원의 월례조회 형태 자체도 일제의 잔재이고 윤 회장의 조회사도 일종의 갑질 아니냐는 목소리가 직원들 사이에선 팽배해 있다고 K씨는 전했다.
 
K씨에 따르면 윤 회장은 외부강연이나 사석에서도 일본을 찬양하고 '일본이 없었으면 대한민국은 아직 가난한 후진국에 머물렀을 것'이라고 주장하는 등 식민지근대화론을 주장하는 극우 보수세력에 경도돼 있다고 전했다.

K씨는 윤 회장에 대해 "식민사관을 주창하는 일본 극우 혐한세력들이 주장하는 발언들과 궤를 같이하는 대표적 친일 경제인"이라고 말했다.

한편 문제가 불거진 영상은 지난 7일 서울 내곡동 신사옥에서 열린 월례조회에서 윤동한 회장이 임직원 700여명에게 일본 수출규제에 대한 한국의 대응책을 설명하는 과정에서 공개됐다.   
  
이 영상은 문재인 정부의 대응을 비난하는 내용으로, "아베가 문재인(대통령)의 면상을 주먹으로 치지 않은 것만 해도 너무나 대단한 지도자임에 틀림이 없다"등과 같은 발언이 포함됐다.
  
문제가 된 영상에서는 "베네수엘라의 여자들은 단돈 7달러에 몸을 팔고 있고, 곧 우리나라도 그 꼴이 날 것"이라며 한국 여성을 언급하는 말도 나왔다. 

일부 누리꾼들은 베네수엘라 여성들이 7달러에 몸을 팔고 있다는 내용과 우리나라도 곧 그렇게 될 것이라는 다소 자극적인 내용을 두고 한국 여성을 비하하는 것이라며 비난을 쏟아냈다.

특히 인터넷에선 한국콜마가 제조하는 화장품 제품 목록이 공유되는 등 불매 운동 여론이 확산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논란은 10일 현재 500여개의 언론 보도와 함께 셀 수 없을 만큼의 댓글이 이어지는 등 여론이 악화되자 회사측은 홈페이지를  페쇄하고 당사자인 윤 회장은 뒤로 숨은 채 회사 측의 사과와 해명에 나섰으나 이게 오히려 국민여론을 더욱더 악화 시키고 있다.

한국콜마는 화장품 개발생산(ODM) 전문기업으로 국내 화장품 브랜드의 상당수가 한국콜마에게 제조를 맡기고 있다. 

최갑수 기자 focusgw@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2
ad37

관련기사

default_news_ad3
default_nd_ad5
ad41
기사 댓글 3
전체보기
  • 콜마의 진실 2019-08-19 20:45:28

    콜마 회장님은 당일 조회에서 다같이 광복절 노래를 부르고, 영상속의 사람처럼 역사인식이 잘못되면 일본에게 지배당한다고 했다고 합니다. 여혐 부분은 틀지도 않았다고 하네요.
    앞뒤 상황 다 자르고 짜집기 하는 언론들 때문에 멀쩡한 애국 기업들이 흔들리는 현실이 안타깝습니다. 콜마는 지지해 주고 DHC는 불매합시다.
    제대로된 기사도 좀 읽어보세요 콜마 친일 여혐이 아니라 애국기업입니다. http://m.mk.co.kr/news/opinion/2019/622579삭제

    • 친일콜마 2019-08-11 18:55:35

      지 버릇 개 못 준다더니 현 대한민국이100년 전 조선시대로 착각 하고 있나비? 쪽국에 붙어서 콩고물 좀 얻어 먹을려구!에라이 매국노 시퀴야삭제

      • 콜마직원 2019-08-10 22:17:10

        기자님 저 회사직원중하나인데요..
        너무 과장되고 허위사실이 내포되있네요~
        제보자분이 어떤제보를 하셨는지는몰라도 확인되지않은부분인게많은데요..역시 기자님 글은 잘쓰시네요..이런식으로 선동하지마세요 잘모르는국민들은 믿습니다.이런기자님글에삭제

        default_news_ad4
        default_nd_ad3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최신기사

        ad38

        인기기사

        ad39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3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